SOULBOX 지원사업

  • SOULBOX 지원사업
  • SOULBOX 지원사업

SOULBOX 지원사업

솔박스 지원사업 소개

지역사회 상생과 균등한 발전을 위한 솔브레인의 사회복지
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및 차상위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

2020년에는 사명의 앞 글자를 따온 “솔박스(Soul-Box)”라는 자체 사회공헌 브랜드를 런칭하여 약13가지의 다양한 종류의 물품지원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및 차상위계층에 직접적으로 마음을 전달하고 있습니다.

  • 대상별 맞춤형 지원

    어려운 이웃, 맞춤형 물품 지원 아동, 독거노인, 장애인 대상으로 솔박스 확대 지역 단위별 세분화 효율적인 사업 운영

  • 사회안전망 강화

   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 사회적 경제 성장 생태계 조성

  • 지속가능발전목표 적용

    아무도 소외되지 않는, 함께하는 성장 구현 장기적인 경쟁력을 강화, 리스크 관리 ESG의 'S' 수립







솔박스 브랜드화 운용 프로세스
(재)솔브레인나눔재단 솔박스 브랜드화 운용 프로세스
  • 목적사업 기획
  • 기업/기관 절차 논의
  • 대상자 선정 물품 또는 후원 검토
  • 솔박스 발송 및 전달
  • 결과보고


01 의 미
  • 마음과 진정성(soul)을 담아낸 물품지원사업 통합
  • 솔브레인(soulbrain) 사명에서 비롯한 '솔' + 선물을 의미하는 'BOX'
  • 이탈리아어 sole는 태양을 의미하며 밝고 따듯한 이미지
02 목 적
  • 물품지원 형태의 후원을 <솔박스>브랜드로 통합
  • 나눔가치를 SMART 하게 전하는 일관된 브랜드 패키지
  • 솔브레인나눔재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형상화
03 세부 추진
  • 물품후원 패키지(디자인, 색상 등) 가이드 수립
  • 개별적으로 붙여진 활동명에 일관성 있는 브랜드 개념 적용